HOME > 학회소개 > 학회장인사말  




   한국재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2017년 8월부터 한국재정학회 회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인천대 경제학과 황성현입니다.

   한국재정학회는 1982년 창립 이래 우리나라 재정학계를 망라하는 대표학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재정학 분야 전문학술지인 『재정논집』, 『공공경제』를 발행했었고, 현재는 이들을 통합한 『재정학연구』를 연 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정기학술대회인 춘계·추계학술대회를 비롯하여 수많은 학술 및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여 연구자들과 정책관계자들에게 학문적 교류와 친목 도모의 장을 제공해 왔습니다. 우리나라 조세·재정·복지·환경·공공정책 분야의 학문적 성취와 정책적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들 분야의 정책연구용역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학회 위상을 가지게 되기까지 많은 회원님들과 전임 회장님들, 그리고 전·현직 임원들과 관계자 분들께서 수고를 아끼지 않아 주셨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한국재정학회 운영과 관련하여 조언이나 개선사항,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나 운영진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모든 분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우리 학회가 보다 균형 있고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조세·재정정책의 역할과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는 현 시점에서 한국재정학회가 이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성취뿐 아니라 우리 현실을 개혁하고 삶을 바꾸어 나가는 데에도 보다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8
한국재정학회 회장 직무대행
황성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