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소개 > 학회장인사말  




   한국재정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42대 한국재정학회 회장을 맡게 된 성명재 인사 올립니다.

  오랜기간 코로나19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쪼록 금년에는 난국을 이겨내시고 회원 여러분 댁내 두루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일상생활 중 상당 부분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면서 이전에는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초유의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외환위기와 세계금융위기 때의 경제위기 시절이 비견될 정도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대규모 재정소요로 인해 국가부채비율이 급상승하면서 재정건전화와 재정준칙 도입의 필요성 등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습니다. 세입·세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재정구조의 적정화를 위한 학술·정책연구에 대한 수요가 가일층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한 가운데 우리 한국재정학회가 있습니다. 우리 학회의 책임이 더욱 막중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재정학회는 어언 40년의 역사를 거치면서 공공부문 혁신과 발전을 위해 값진 연구결과물을 생산하고 정부재정 및 국가발전에 기여해오면서 눈부시게 발전했습니다. 훌륭하신 선·후배 회원님들의 각고의 노력과 땀으로 일궈내신 수 많은 연구업적을 바탕으로 일심동체 힘을 모아 이루어낸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미력하나마 작은 힘을 보태어 학회 발전에 매진할 수 있도록 2021년 한해 동안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1일
한국재정학회 회장 성명재 배상